본문 바로가기
정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위탁 택배 반품 자동수거 지시 취소하기 - 톡톡 판매자 고객센터

by Help-er 2021. 6. 2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지시 취소 방법!

 

스마트스토어를 위탁배송으로 판매하시는 경우라면, 반품의 수거지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로 반품접수를 하는 곳으로 보통 반품 배송지를 설정해놓으실 텐데요,

그런 경우 상품 별로 반품처를 따로 지정해두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택배 자동수거 지시의 경우 반품 접수시 수거 요청을 한 경우 판매자가 직접 반품접수를 취소할 수 가 없는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톡톡을 통해서 반품 접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판매자센터 톡톡으로 들어가서 상담원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시간에 따라 조금 기다릴 수 있으나 보통 5분 정도면 답변을 주는 편으로 빠른편입니다.

기다리는 동안,

 

-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아이디 :

- 스마트스토어명 :

- 담당자명 :

- 문의 내용 :

 

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반품 자동수거 지시 취소 요청이라고 문의내용을 작성해줍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네이버에서 답변을 주는데요,

자동수거지시가 요청된 경우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주문번호를 확인한 후, 잠시 기다리면 취소 처리를 해줍니다.

다만, 택배 기사님이 이미 수거를 출발 했을 경우 구매자에게 수거되지 않도록 안내를 해야하는 점 잊지 마세요!


추가로 네이버에 반품 자동 수거 예외 처리 요청을 하시면, 자동으로 반품 접수가 되지 않아, 수동으로 각 반품지 별로 따로 반품 접수를 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분들이 반품 요청시 반품 자동 수거가 되지 않는다고 나오기 때문에 공지사항이나 상세페이지에 [반품 신청시 상품마다 반품 수거지가 달라 자동 수거가 불가하며, 개별 안내 드리고 반품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정도의 내용을 남겨주신 후 개별 처리 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